绘本故事《장갑》- 适合 5-7岁,3-4岁,0-2岁

年糕爱读书发布

绘本《장갑》,

绘本内容

『장갑』은 러시아 그림작가인 에우게니 M. 라초프가 우크라이나의 민화를 새롭게 그린 그림책으로, 한 할아버지가 눈 내리는 숲 속에 떨어뜨린 장갑 한 짝에 숲에 사는 동물들이 차례로 들어가는 이야기입니다. 여러 동물 주인공들의 특징을 살린 이름과 대화가 리듬감 넘치게 펼쳐집니다. 또 동물들의 특성을 잘 살린 그림이 친근한게 느껴집니다. 


에우게니 M. 라초프

글·그림 에우게니 M. 라초프

에우게니 M. 라초프는 러시아 그림책 작가의 제1인자로 손꼽히는 작가로, 민화를 그림책으로 만드는 일을 제일 열심히 하는 작가입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장갑』(우크라이나 민화, 1950)과 『마샤와 곰』(러시아 민화, 1962)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어린 독자들을 이해하고 애정을 갖는 것, 그리고 그림을 그릴 문학 작품을 존중한다는 신념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원 작품의 발전과 보완을 위해 정성을 기울이는 것이 화가의 주요 과제라는 작업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갑』은 세계 그림책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는 걸작으로 평가되며, 여러 나라에서 번역 출간되어 많은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옮긴이 김중철 

1956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성균관대학교에서 독문학을 공부했습니다. 웅진출판사에서 편집부장으로 있으면서『어린이 마을』을 비롯한 여러 그림책을 편집하였습니다. 지금은 어린이도서연구회 사무국장으로 일하면서 그림책 분과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엮은 책으로는 『노래주머니』 『구렁덩덩 신선비』, 옮긴 책으로는 『쿠슐라와 그림책 이야기』 『자유의 길』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