绘本故事《검피 아저씨의 드라이브》- 适合 5-7岁,3-4岁

🐌蜗牛育儿发布

绘本《검피 아저씨의 드라이브》,

绘本内容

<검피 아저씨의 뱃놀이>와 짝이 되는 책. 꼬마들은 이번엔 동네 아저씨 자동차에 올라타 신나게 드라이브를 떠납니다. 도중에 차가 고장나고 야단 법석을 떨지만, 모두 안전하게 집으로 돌아옵니다. 전권과 마찬가지로 반복적인 문장이 리듬감있게 펼쳐집니다. 

‘검피 아저씨’ 시리즈는 존 버닝햄이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잡기 시작한 초기 그림책입니다. 그 중에서 먼저 출간된 <검피 아저씨의 뱃놀이>는 1971년에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야기 만큼이나 독특한 그림 세계는, 물감, 크레용, 고무 수채 물감, 파스텔, 목탄, 먹물 등 갖가지 재료를 마구 섞어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어낸다.


존 버닝햄

1936년 4월 27일 영국 서레이(Surrey)주의 파넘(Farnham)시에서 세일즈맨인 아버지 찰스 버닝햄(CharlesBurningham)과 어머니 제시 버닝햄(Jessie Burningham)의 사이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부터 학교에 데려다놓아도 친구들하고 어울리지 않고 무심한 얼굴로 자기 혼자만의 세계에 빠져 있는 아이였고, 청년 시절에는 병역을 기피하면서까지 세상의 소란으로부터 완강히 자신을 지키는 좀 독특한 성향의 사람이었다.미술공부를 했던 런던의 센트럴 스쿨 오브 아트에서 헬린 옥슨버리를 만나 1964년 결혼하게 되었다. 헬린 옥슨버리도 남편의 영향을 받아 그림책을 만들기 시작해서, 뛰어난 그림책 일러스트레이터의 한 사람이 되었다.

버닝햄은 쉽고 반복적인 어휘를 많이 사용했으며, 어린이가 그린 그림처럼 의도적으로 결핍된 부분을 남기는 화풍이 독특했다. 그는 브라이언 와일드 스미스, 찰스 키핑과 더불어 영국 3대 일러스트레이터의 한 사람으로 꼽히고 있다. 간결한 글과 자유로운 그림으로 심오한 주제를 표현하기로 유명하며, 어린이의 세계를 잘 이해하고 상상력과 유머 감각이 뛰어나, 세계 각국의 독자에게 사랑받는 그림책 작가이다. 그 밖에도 『우리 할아버지』 『코트니』『지각대장 존』, 『비밀 파티』등 많은 작품이 있다.


分类: 绘本大全